002.png
아메바 경영 과정 교육
■ 아메바 경영 과정 교육

● 아메바 경영이란
아메바 경영은 일본의 교세라 창업자인 이나모리 가즈오 명예회장이 구축한 독자적인 경영 관리 시스템이자 경영 철학입니다.
아메바경영을 통한 조직 역량강화 과정은 아메바 경영은 제조현장에서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현장표준 및 관리자가 아닌 리더자를 임명하여 공동운영 목표를 함께 고민하고 PDCA Cycle 중심으로 핵심 人財(재물재)을 육성하는 과정입니다.

● 아메바 경영 과정 교육목표
1. 경영자 의식을 가진 인재 육성
각 아메바 리더와 구성원이 '작은 회사의 사장'이라는 의식을 갖도록 합니다.
계획 수립, 목표 설정, 인력 관리, 채산 관리 능력을 습득하여 독립적인 경영자처럼 사고하고 행동하게 됩니다.
 
2. 시장에 직결된 부문별 채산 제도의 확립
회계 지식이 없는 직원이라도 '시간당 채산(매출-경비/총 노동시간)' 개념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복잡한 회계가 아닌 현장에서 즉각 활용 가능한 정밀하고 투명한 채산표를 작성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갖춥니다.
 
3. 전원 참가 경영의 실현
모든 직원이 자신의 업무가 회사의 수익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고, 스스로 목표를 세워 달성하는 주인의식과 열정을 갖도록 합니다.
모든 사원이 회사의 주역으로서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지하고, 아메바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는 자세를 갖춥니다.

● 아메바경영 과정 교육 프로세스
① 교육신청(홈페이지 문의신청) → ② 강의자료 준비  → ③ 강의  → ④ 강의 평가 → ⑤ 지속적 개선

● 아메바경영 과정 교육
1. 교육내용(아메바 경영을 통한 핵심인재 양성)
 . 아메바 경영이란
 . 아메바 경영의 필요성
 . 아메바 경영의 장단점
 . 아메바 경영의 조직구성
 . 아메바 경영사례
 . 아메바 운영방법
 . 아메바 운영과제
 . Workshop 

2. 교육시간: 2-4Hr

3. 교육장소: 출장강의

4. 교육비용: 15-30만원/ Hr당
기업전략연구원 T: 031-295-7002, F: 031-231-1006, M: coachok@daum.net, A: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065, 상가 205호
모든 사업은 Global Initiative 또는 관련표준의 개정, 컨설턴트(강사) 사정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될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저작권법 136조, 137조, 138조에 따라 무단 복제 또는 배포를 금지합니다.